[아카바의선물] 일곱번째 두루마리 > 좋은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좋은글

[아카바의선물] 일곱번째 두루마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닉스^^ 작성일04-07-21 22:10 조회2,538회 댓글0건

본문

나는 웃으면서 이 세상을 살아가리라!
사람만이 웃을 수 있는 유일한 동물이다. 나무는 상처를 입으면 수액이 흘러나오고 야생 동물은 고통과 굶주림에 울부짖는다. 그러나 단지 나에게만은 언제든지 내가 원할 때 웃을 수 있는 천성이 주어져 있다. 이제부터 웃는 습관을 기르자. 웃으면 소화가 잘 될 것이다. 또한 한 바탕 웃고나면 나를 억누르고 있던 무거운 짐이 가벼워질 것이다. 나는 웃음으로써 나의 생명을 연장할 수 있다. 웃음이야말로 장수의 비결이라는 것을 나는 이제야 깨달은 것이다.
나는 웃으면서 이 세상을 살아가리라!
무엇보다도 내 자신이 너무 심각하다고 생각될 때 웃으리라. 이 때처럼 인간이 우습게 보일 때도 없는 것이다. 또한 결코 내 마음을 우울하게 만들지도 않으리라. 비록 내가 이 세상의 위대한 창조물이긴 하지만 한 때 꿈틀거리다 사라지는 한 알의 씨앗에 불과하지 않은가? 지금 일몰 직전에 무엇이 일어났는가 하는 것은 수 천 년 세월의 흐름 속에서는 무의미한 것이 아닐까? 오늘 나의 근심걱정은 10년이 지난 후에는 어리석은 것이 되지 않을까? 무엇 때문에 오늘 일어난 사소한 일로 괴로워해야 한단 말인가?
나는 웃으면서 이 세상을 살아가리라!
그러나 어떻게 나를 울리고 저주하고 싶도록 미운 사람과 그의 행동에 대해서도 웃을 수 있을 것인가? 나는 화가 났을 때 이 한 마디의 말이 즉각 나올 수 있도록 훈련을 쌓으리라. 예부터 전해 내려온 이 말은 나의 모든 역경을 극복하고 나의 생에 균형을 유지하도록 해 줄 것이다. \"세월은 쉬지 않고 흐른다. 모든 것은 세월 따라 흘러가고, 이것 또한 시간이 해결하리라.\"
나는 웃으면서 이 세상을 살아가리라!
결국 세상의 모든 것은 지나가 버릴 것이다. 내 마음이 몹시 아파도 언젠가는 그 아픔이 지나가 버릴 것이라고 나 자신을 위안하리라. 내가 성공에 들떠 있을 때, 이것도 언젠가는 지나가 버릴 거라고 마음을 가다듬으리라. 가난에 얽매었을 때도 이것 또한 언젠가는 지나가 버릴 것이라고, 많은 재산을 모았을 때도 이것 또한 언젠가는 지나가 버릴 것이라고, 내 자신에게 타이르리라.
정말 그렇다. 피라미드를 쌓아올리던 그들은 지금 어디에 있는가? 그들 또한 그 돌 속에 묻히지 않았는가? 언젠가는 저 피라미드도 모래 속에 묻히고 말 게 아닌가? 모든 것이 언젠가는 사라져 버리고 말 것인데, 무엇 때문에 오늘이라는 하루에 이렇게 신경을 쓸 필요가 있을까?
나는 웃으면서 이 세상을 살아가리라!
나는 하루를 웃음으로 채색하리라. 나는 이 밤을 노래하리라.
나는 앞날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느니 차라리 슬퍼할 시간도 없이 바쁘게 땀 흘리리라. 나는 오늘의 행복을 오늘 즐기리라. 행복이란 곡식처럼 상자에 보관해 둘 수도 없고, 또한 포도주처럼 항아리에 보관해 둘 수도 없으며 내일을 위해여 비축해 둘 수도 없는 것이다. 그것은 오늘 뿌려서 오늘 거둬들여야 하는 것이며 나는 그렇게 할 것이다.
나는 웃으면서 이 세상을 살아가리라!
나의 웃음은 모든 것의 크기를 적당하게 축소시킬 것이다. 나는 웃음으로써 나의 실패를 새로운 꿈의 구름 속으로 사라지게 할 것이다. 나는 웃음으로써 나의 성공을 진정한 값어치만큼으로 축소시킬 것이다. 나는 웃음으로써 죄악을 맛보지 않으리라. 나는 웃음으로써 선을 피워 번성하게 하리라.
매일 매일의 성공은 내가 웃음으로써 다른 이를 웃기는 것이며, 이것은 나 자신을 위한 것이다. 내가 다른 이를 울게 만들면 누가 나의 상품을 사갈 것인가?
나는 웃으면서 이 세상을 살아가리라!
이제부터 나는 땀방울만을 흘리리라. 슬픔, 가책, 좌절, 이러한 것이 시장에서 무슨 소용이 있으리오? 하나하나의 웃음은 돈을 벌고 내 마음속에서 우러나오는 한 마디 말은 성을 쌓을 수 있는 것이다. 결코 내 자신이 중요하거나 현명하고 뛰어나고 영향력이 있다고 자만치 않을 것이며, 어떻게 하면 이 세상을 웃으면서 살아갈까 하는 것만을 명심하리라.
이렇게 하여 나는 항상 어린아이가 되리라. 왜냐하면 나는 어린아이와 같이 다른 사람을 존경하는 마음을 가졌기 때문이다. 내가 다른 사람에 대한 존경심을 갖는 한, 결코 분수에 넘치는 일은 하지 않게 될 것이다.
나는 웃으면서 이 세상을 살아가리라!
내가 웃을 수 있는 한 나는 결코 가난하지 않다. 웃음이야말로 가장 위대한 자연의 선물이며 나는 결코 웃음을 아끼지 않으리라. 웃음과 행복이야말로 나를 진실로 성공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웃음과 행복이야말로 내 노력의 성과를 즐길 수 있게 한다. 그렇지 않으면 실패를 한 것이리라. 왜냐하면 행복이란 음식의 미각을 돋구어 주는 포도주이기 때문이다. 성공을 즐기기 위해서는 행복과 웃음이 곁들여져야만 한다.
나는 행복하게 될 것이다. 나는 성공하게 될 것이다. 나는 일찍이 없었던 지상 최대의 상인이 되리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830
어제
1,034
최대
1,118
전체
156,614
그누보드5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