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바의선물] 여섯번째 두루마리 > 좋은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좋은글

[아카바의선물] 여섯번째 두루마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닉스^^ 작성일04-07-21 22:10 조회2,573회 댓글0건

본문

나는 이제부터 내 감정의 지배자가 되리라!
조수는 밀려왔다 밀려나고 겨울이 가면 여름이 온다. 그리고 여름이 지나면 추워진다. 해는 뜨면 또 지고 달은 차면 기울어진다. 그리고 철새는 찾아왔다가는 떠난다. 꽃은 피고 시들어 버린다. 씨앗은 싹이 트고 수확을 거두어들인다. 모든 자연물은 조화를 가지고 변화하며 나 또한 자연의 일부분이다. 그러므로 조수와 같이 나의 기분이 격앙되기도 하고 침체되기도 한다.
나는 이제부터 내 감정의 지배자가 되리라!
나는 나 자신도 거의 인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어제와는 다른 기분을 가지고 새날을 맞게 된다. 어제의 즐거움은 오늘의 슬픔이 되고 또한 오늘의 슬픔은 내일의 즐거움으로 되는 것이다.
사실 내 마음은 슬픔과 기쁨, 환희와 우울, 행복과 낙망이 끝없이 반복되는 하나의 수레바퀴이다. 꽃처럼 오늘은 즐거움이 충만하였다가 내일은 시들고 말라 사라지는 것이다. 그러나 오늘 말라버린 꽃은 새로운 싹을 틔우는 씨앗을 만든다.
나는 이제부터 내 감정의 지배자가 되리라!
하루하루를 생산적인 날들이 되게 하기 위해 나는 수많은 감정을 어떻게 지배할 것인가? 나의 기분이 매일 좋지 않다면 나는 실패하고 말 것이다. 나무와 풀은 날씨에 좌우되어 성장하지만 나는 내 자신의 기후를 조절할 수 있고 그것을 다른 사람들에게도 전한다.
내가 만약 비, 우울, 암흑, 염증을 나의 고객들에게 안겨준다면 그들 또한 나에게 비, 우울, 암흑, 염증으로 대할 것이며 물건을 사려고 하지 않을 것이다. 내가 만약 기쁨, 열정, 광명과 웃음을 나의 고객들에게 안겨준다면 그들 또한 기쁨, 열정, 광명, 웃음으로 나를 대해 줄 것이고, 이 기후는 많은 수확을 거두게 하여 나의 창고는 곡물로 가득찰 것이다.
나는 이제부터 내 감정의 지배자가 되리라!
행복하고 생산적인 나날이 되기 위해 나는 어떻게 나의 감정을 지배할 것인가? 나는 옛 사람들의 비결을 배우리라. 약한 자는 자신의 생각이 행동을 조종하도록 내버려두는 사람이다. 반면, 강한 자는 자신의 생각을 조종하기 위해 과감하게 행동한다. 매일의 생활을 통해 슬픔과 자책, 실패감에 사로잡히기 전에 나는 이러한 행동 계획에 따라서 행동하겠다.
만약 내가 울적해지면 나는 노래를 부르리라.
만약 슬픔을 느낀다면 웃으리라.
만약 공포를 느낀다면 나는 과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리라.
만약 열등감을 느낀다면 새 옷을 입으리라.
만약 의심이 생긴다면 큰소리로 외치리라.
만약 가난함을 느낀다면 재산이 들어올 것이라고 생각하리라.
만약 무능함을 느낀다면 지난날의 성공을 회상하리라.
만약 삶이 무의미하게 느껴진다면 나의 목표를 기억하리라.
나는 이제부터 내 감정의 지배자가 되리라!
이제 능력이 부족한 사람만이 언제나 최선을 다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으므로 나는 결코 열등감을 갖지 않으리라. 수많은 날을 끊임없이 나를 괴롭히는 폭력과 싸워야만 할 지도 모른다. 그리고 절망과 비애가 찾아올 지도 모른다. 웃음과 우정의 손을 내밀며 접근해오는 그들 또한 나를 파멸시킬 것이다.
그들에 대해서는 역시 가만두지 않으리라.
만약 내가 너무 확신을 가질 때는 지난날의 실패를 회상하리라.
만약 내가 포식을 할 때에는 지난날의 굶주림을 생각하리라.
만약 내가 평온함을 느낄 때는 지난날의 투쟁을 기억하리라.
만약 내가 훌륭하다는 생각이 들 때는 지난날의 굴욕감을 생각하리라.
만약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다고 느낄 대는 그래도 바람의 방향을 역행시킬 수는 없다고 생각하리라.
만약 내가 많은 재산을 얻는다면, 나는 가난한 사람을 생각하리라.
만약 너무 많은 자만심이 생길 때면 내가 약했던 순간을 기억하리라.
만약 내가 숙련된 기술자가 되었다고 생각될 때는 하늘의 별을 쳐다보리라.
나는 이제부터 내 감정의 지배자가 되리라!
이러한 새로운 지식으로 나는 내가 방문하는 모든 사람의 기분을 이해하고 인정할 것이다. 나는 그들이 자신의 마음을 조종하는 비결을 모르기 때문에 화를 내고 격분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그들을 너그럽게 이해하리라.
나는 내일이면 그들이 마음을 바꾸어 기쁨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그들의 비난과 모욕을 참을 수 있다. 한 번 만난 사람을 단순하게 판단하지 않으리라. 오늘 증오감을 가지고 만났던 사람은 반드시 내일 다시 방문하리라. 비록 오늘은 그가 한 푼이라고 해도 황금마차를 사지 않았지만, 내일이면 그의 마음이 변해 한 그루의 나무를 그의 대저택과 바꿀지도 모르는 일이다. 나의 이러한 비결은 많은 재산을 벌 수 있는 열쇠가 될 것이다.
나는 이제부터 내 감정의 지배자가 되리라!
이제부터 나는 모든 사람과 내 마음 속 감정의 신비감을 이해하고 공감을 느끼리라. 이 순간부터 나는 매일 만나는 어떤 사람이라도 조종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다.
나는 적극적인 행동으로 나의 감정을 억제하며 그렇게 되면 나의 운명을 조종할 수 있으리라.
나는 오늘 나의 숙명을 바꾸리라.
나의 숙명은 이 세상 최대의 상인이 되는 것이다.
나는 내 감정의 지배자가 되리라!
위대한 인간이 되리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344
어제
1,082
최대
1,118
전체
157,210
그누보드5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