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바의선물] 첫번째 두루마리 > 좋은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좋은글

[아카바의선물] 첫번째 두루마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닉스^^ 작성일04-07-21 22:07 조회2,236회 댓글0건

본문

오늘부터 나의 새로운 인생이 시작된다.
오늘 나는 내가 오랫동안 뒤집어쓰고 있던 낡은 껍질과 실패의 흔적 그리고 언제나 당해왔던 굴욕의 상처도 벗어버렸다.
오늘 나는 새로 태어났다. 내가 태어난 곳은 모든 사람을 위한 열매가 주렁주렁 열려 있는 포도밭이다.
오늘 나는 그 가운데 가장 크고 무성한 포도나무에서 수 천 년 전부터 나와 같은 직업을 가졌고 그리고 가장 현명했던 사람들이 심어놓은 지혜의 열매들을 따내련다.
오늘 나는 이 포도송이의 맛을 보았고 곳곳에 심어져 있는 성공의 씨를 삼켰으므로 새로운 나의 생은 나의 내부에서 솟구쳐 나올 것이다.
내가 택한 이 직업에는 기회도 많이 있지만 쓰라림, 실망, 실패했던 사람들로 가득차 있는 것도 사실이다. 여기서 실패했던 사람들을 차곡차곡 쌓아 올린다면 그 그림자는 지상의 모든 피라미드를 덮어버릴 것이다.
그러나 나는 결코 다른 사람들처럼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어제까지만 해도 한낱 꿈에 지나지 않았지만, 이제 나는 위험한 늪 가운데서 기슭을 찾을 수 있는 지도를 가졌기 때문이다.
실패는 이제 나의 투쟁의 대가가 되지 않을 것이다. 자연이 나에게 고통을 참고 견디는 것만을 준 것이 아니듯 실패의 고통만이 내 인생의 전부가 아닌 것이다. 나는 과거에는 고통을 받아들이듯 실패도 받아들였다. 그러나 이제 나는 이것을 배척한다. 실패도 고통도 내 인생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는 것이다. 그리고 나는 나를 어둠 속으로부터 재산, 지위, 행복이라는 밝은 곳으로 헤쳐나갈 수 있도록 해줄 원칙과 지혜를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다.
지금까지는 허황된 망상에 지나자 않았던 헤스페리데스 정원의 황금사과까지도 이제는 노력 여하에 따라 딸 수 있는 것이다.
세월은 영생하는 자에게 모든 것을 가르쳐주지만, 나는 영생을 누릴 수 없다. 그러나 나에게 허락된 시간 속에서 만이라도 참을성을 배울 것이다. 왜냐하면 자연은 결코 서두르지 않기 때문이다.
비록 100년이 걸리더라도 모든 나무의 으뜸인 올리브 나무를 만들자. 양파는 수 주일도 못 되어 죽어버린다. 그 동안 나는 양파처럼 살아왔다. 하지만 이젠 과거에 만족할 수 없다. 나는 이제 나무 중의 으뜸인 올리브 나무가 될 것이다. 즉 지상 최대의 상인이 되는 것이다.
이것을 어떻게 성취할 것인가?
나는 위대하게 될 수 있는 지식도 경험도 없을 뿐 아니라, 스스로의 함정 속에 빠져 무지 속을 허우적거리며 지내왔다. 그러므로 대답은 간단하다. 나는 어떠한 불필요한 지식도 무의미한 경험에서 오는 약점도 나의 길을 방해하지 못하도록 하겠다.
자연은 이미 나에게 숲속의 그 어떤 짐승들보다도 훨씬 훌륭한 지식과 본능 그리고 분별력 있는 노인들로부터 깊이 인정받는 경험을 제공했다.
사실 경험을 얻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만, 특별한 지혜를 얻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면 걸릴수록 가치는 감소되는 법이다. 왜냐하면 모든 사람은 죽기 때문이다. 그리고 경험이라는 것은 정열에 비유되는 것으로 오늘 성공적으로 할 수 있었던 행위도 내일이 되면 실행할 수 없게 된다.
그런데 나를 위대하게 만들어줄 이 원칙들이 여기 이 두루마리에 적혀 있다.
또한 행복은 마음의 만족상태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닐까?
수많은 사람들이 제 나름대로 성공을 정의한다. 하지만 실패는 \'인간이 생의 목표에 도달할 능력이 없다\'는 한 마디로 요약된다.
성공한 사람과 실패한 사람과의 차이는 단순히 그들 습관에서 드러난다.
좋은 습관은 모든 성공의 열쇠이고, 나쁜 습관은 실패로 향하는 지름길인 것이다. 그러므로 좋은 습관을 만들어 그것의 노예가 되도록 해야 한다.
나는 어렸을 때 감정의 노예였다. 그러나 어른이 된 지금은 습관의 노예가 되었다. 나는 나의 의지를 수 년 동안 축적해 온 습관에 의해 구속당해 왔으며, 그러한 과거는 나의 미래를 구속하는 위협적인 존재가 되고 있다. 과거의 나의 행동은 욕구, 정열, 탐욕, 사랑, 공포, 환경, 습관에 의하여 지배되어 왔으며 그 중에서도 가장 무서운 폭군은 습관이다. 그러므로 내가 어차피 습관의 노예가 되어야만 한다면 훌륭한 습관의 노예가 되게 할 것이다.
나의 나쁜 습관은 기필코 없애버리도록 하자! 그리고 좋은 씨를 뿌릴 수 있는 밭을 일구자! 나는 좋은 습관을 형성하고 그것의 노예가 되리라!
그러면 이렇게 어려운 일을 어떻게 수행할 것인가?
나는 이 두루마리에 적혀 있는 대로 할 것이다. 왜냐하면 여기에는 한 장 한 장마다 내 인생에서 나쁜 습관을 몰아내고 훌륭한 습관을 가짐으로써 성공의 길로 더 가까이 접근할 수 있는 비결이 적혀 있기 때문이다. 습관이 또다른 습관에 의해서만 없어질 수 있다는 것은 자연의 법칙이다. 그러므로 나는 여기에 적혀 있는 대로 하기 위해 먼저 다음과 같은 새로운 습관을 길러나갈 것이다.
나는 다음 두루마리로 나아가기 전에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각각의 두루마리를 한 달간 읽을 것이다.
첫째, 나는 매일 아침 일어남과 동시에 소리내지 않고 그것을 읽을 것이다. 그리고 점심 식사 후에 다시 읽을 것이며 끝으로 하루 일과가 끝난 후에는 큰소리로 읽을 것이다.
다음 날도 이렇게 할 것이며 이것을 한 달 동안 반복할 것이다. 그리고 나서 나는 그 다음 두루마리로 넘어가 같은 과정을 또 한달 동안 되풀이할 것이다. 나는 이러한 방법으로 모든 두루마리를 한 달간 계속해서 읽어 습관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그러면 이 습관을 통해 얻어지는 것은 무엇인가?
여기에 모든 인간의 성공 비결이 숨어 있다. 내가 이 내용을 매일 반복하면 그것은 내 행동의 일부가 될 것이고 또한 내가 결코 꿈꿀 수 없었던 신비한 세계가 내 마음 속에 펼쳐지도록 해줄 것이다. 즉, 꿈을 심어주고 내가 도저히 이해할 수 없었던 것도 할 수 있도록 만들 것이다.
이 두루마리 속의 내용은 나에게 신비감을 불러일으켜 나는 매일 아침, 일찍이 느껴 보지 못했던 힘찬 생명력에 넘쳐 기상하게 될 것이다.
나의 생기는 증가되고 열정은 분수처럼 솟아올라 이전의 모든 근심이 깨끗이 사라지고 새로운 세상을 맞이할 욕망을 불러일으킬 투쟁과 비애에 가득 찬 세상을 내가 이전에 가능하리라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결국 나의 모든 행동은 두루마리가 가르치는 대로 반응하게 될 것이고, 이런 작용과 반작용을 통해 점점 실행하기가 쉬워질 것이다. 왜냐하면 모든 행동은 반복적인 실행을 통해 점점 쉬워지기 마련이니까… 이렇게 새로 좋은 습관이 생기면 계속적인 반복을 통해 행동하기 쉽게 되고 그 속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며 즐거움을 느끼면 자주 하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자주 실행함으로써 습관화가 되고 그것의 노예가 되는 것이다.
이 좋은 습관이야말로 나의 목표이다.
나는 오늘부터 새로운 삶을 누리리라.
그 어느 것도 내 새로운 생의 성장을 방해하지 못할 것이다. 나는 결코 단 하루도 거르지 않으리라. 왜냐하면 다른 그 무엇으로도 이를 보상하고 대체할 수 없기 때문이다.
나는 매일 이 두루마리를 읽는 습관을 어겨서는 안 되고 어기지도 않을 것이다. 사실 그 시간은 별로 오래 걸리지 않지만, 이것은 내게 조만간 행복과 성공을 갖다 줄 것이다.
읽고 또 읽고 아무리 반복해서 읽어도 그 간결하고 단순해 보이는 내용 때문에 이 두루마리의 가치가 결코 경감될 리는 없다.
수 천 송이의 포도가 모여 한 항아리의 포도주가 되고 포도껍질이나 씨앗은 새들에게 주어지는 것이다. 그리고 오랜 세월동안 이뤄진 것은 이 포도의 지혜와도 같다. 이 두루마리에는 오직 진실의 정수만이 전해 내려오는 것이므로 나는 한 방울도 흘리지 않고 지시된 대로 마시리라. 이 성공의 알맹이를…
오늘 나의 낡은 피부는 먼지가 되어 날아가 버렸다. 나는 사람들 속에서 행동하고 말할 것이다. 그들이 알든 모르든 상관하지 않겠다.
나는 오늘 새 사람이 되어 있고 새로운 삶이 시작되는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1,050
어제
1,034
최대
1,118
전체
156,834
그누보드5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