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리더들의 7가지 습관 > 좋은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좋은글

성공하는 리더들의 7가지 습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닉스^^ 작성일03-03-14 15:20 조회1,341회 댓글0건

본문

(1) 성공하는 리더들의 7가지 습관™ 은 왜 필요한가?

 

우리가 세상일을 통제하는 것이 아니라 원칙이 통제한다.
우리는 자신의 행동을 통제하지만, 이런 행동의 결과는 원칙이 통제한다. - 스티븐 코비

 


불확실한 미래에서 성공을 보장하는 것은 바로 오늘의 원칙에 충실하는 것입니다.

급격한 기술발전, 국내외 시장의 변화물결, 기업합병, 다운사이징, 인원감축 등 급변하는 시기에 생존과 번영을 보장해주는 것은 아무 것도 없습니다. 먼저 개개인의 삶이 효과적이 되면, 그 결과 조직도 효과적이고 성공하게 되는 것입니다. 다르게 행동하며, 신뢰를 창조하고, 강력한 인간관계를 구축하여 핵심적인 성과와 목표를 달성하기 원하신다면 \'성공하는 리더들의 7가지 습관\'이 제시하는 원칙을 따르십시오.


 ※ 성공하는 리더들의 7가지 습관은 성공하는 조직을 만듭니다.  
습관1. 주도적이 되라.(Be Proactive)
위험을 감수할 용기를 길러주고, 목표달성과정에서 맞게 될 새로운 도전을 수용하게 합니다.

습관2. 목표를 확립하고 행동하라.(Begin with the End in Mind)
비전, 사명, 목적을 공유하여 팀과 조직을 연대시키고, 프로젝트를 완성하게 합니다.

습관3. 소중한 것부터 먼저하라.(Put First Things First )
가장 소중한 일부터 먼저 하게 하여 일생을 성공적으로 살아가게 해 줍니다.

습관4. 상호 이익을 모색하라.(Think Win-Win)
갈등을 해결해 주고, 상호 이익을 모색하게 하여 집단의 응집력을 증대시킵니다.

습관5. 경청한 다음에 이해시켜라. (Seek First to Understand, Then to be Understood)
문제를 근본적으로 이해하게 하여, 적절한 해결책을 찾게 합니다.
활발한 의사소통을 통해 성공적인 문제해결로 인도합니다.

습관6. 시너지를 활용하라.(Synergize)
특성이 다양한 팀원들의 역할을 잘 활용하고 상호 보완하게 하여 더 높은 수준의 결과를 얻게 해줍니다.

습관7. 심신을 단련하라.(Sharpen the Saw)
심신의 피로 때문에 생산성이 고갈되지 않도록 막고, 지속적으로 자기개발을 하게 합니다.  
 


현존 최고의 자기개발 프로그램입니다

 

당신이 조금만 변하기를 원한다면, 당신의 행동을 바꿔라.
그러나 획기적으로 변하기를 원한다면, 당신의 패러다임을 바꿔라. - 스티븐 코비

 

스티븐 코비의 7가지 성공습관을 체득하고 삶과 조직에 적용하게 하는 전인교육 과정. 원칙을 중심으로, 성품에 바탕을 두고, 내면에서부터 변화하는 패러다임 전환을 실행함으로써 불확실한 미래와 복잡한 문제점들을 성공적으로 풀어갈 수 있는 워크숍입니다.





* 닉스^^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3-03-30 16:4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891
어제
1,034
최대
1,118
전체
156,675
그누보드5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